(질문) 씽크대 청소도구 추천 좀 해주세요 뭘로 닦아야 깔끔한가요? (6)

Q 새벽이슬 씽크대 청소도구 추천 좀 해주세요 뭘로 닦아야 깔끔한가요? 씽크대가 자꾸 물때 끼고 배수구 쪽도 미끌미끌한데 청소도구를 뭘 사야 할지 모르겠어요.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도 잘 안 빠지고 배수구 틈새는 손이 안 닿아서 답답합니다. 답변 6개 민초 민트초코좋아 씽크대 물때는 스테인리스 전용 크리너랑 극세사 수세미 조합이 제일 잘 빠져요. 일반 수세미로는 표면에 미세 스크래치만 나고 … 더 읽기

(질문) 태블릿으로 인강 들으려고 하는데 발열 많이 없을까요? (5)

Q 민트라떼 태블릿으로 인강 들으려고 하는데 발열 많이 없을까요? 태블릿으로 인강 들으려는데 영상 오래 틀어놓으면 발열이 심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걱정됩니다. 충전하면서 쓰면 더 뜨거워진다던데 실제로 인강 용도로 쓸 때 발열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요. 답변 5개 초코 초코파이 인강 정도는 태블릿 입장에서 부하가 거의 없는 작업이라 발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고사양 게임이나 영상 편집처럼 프로세서를 풀로 … 더 읽기

(질문) 에어프라이어에 알루미늄 호일 넣어도 되나요? (4)

Q 요리초보맘 에어프라이어에 알루미늄 호일 넣어도 되나요? 에어프라이어에 삼겹살이나 치킨 구울 때 알루미늄 호일 깔아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전자레인지에는 호일 넣으면 안되잖아요. 에어프라이어도 마찬가지인지 아니면 괜찮은건지 알고싶어요. 답변 4개 가전 가전매니아 에어프라이어는 전자레인지랑 작동 원리가 완전히 달라서 호일 넣어도 됩니다. 전자레인지는 극초단파를 쏘는 방식이라 금속에 불꽃이 튀는데,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서 익히는 거라 그런 위험이 없어요. … 더 읽기

(질문) 인강용 태블릿으로 아이패드랑 갤럭시탭 중에 뭐가 낫나요? 필기도 좀 하려고요 (3)

Q 새벽형인강 인강용 태블릿으로 아이패드랑 갤럭시탭 중에 뭐가 낫나요? 필기도 좀 하려고요 인강 들으려고 태블릿 하나 사려는데 아이패드랑 갤럭시탭 중에 뭘 사야 할지 모르겠어요. 필기도 좀 하고 싶고 예산은 50만원 안쪽이면 좋겠는데 어떤 모델이 괜찮을까요? 답변 3개 모먼 모먼트 인강 위주에 필기도 겸한다면 50만원 안쪽으로는 갤럭시탭 S10 FE가 가성비 기준으로 제일 무난합니다. 10.9인치에 S펜이 기본 … 더 읽기

(질문) 냉장고 도어 교체비용 어느정도 하나요? (5)

Q 살림초보88 냉장고 도어 교체비용 어느정도 하나요? 양문형 냉장고 쓰고 있는데 문짝 하나가 좀 찌그러지면서 닫을때 틈이 생겨요. 패킹만 바꾸면 되는건지 도어 자체를 교체해야 하는건지 모르겠고, 대략 비용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고싶습니다. 냉장고 산지 한 6년 정도 됐어요. 답변 5개 수리 수리왕김사장 도어 교체 비용은 상황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고무패킹만 교체하면 부품비 1만5천~2만 원 정도에 출장 … 더 읽기

(질문) 신혼인데 냉장고 용량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5)

Q 딸기양 신혼인데 냉장고 용량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결혼 준비 중인데 냉장고 용량을 어느 정도로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혀요. 둘이서 쓸 건데 너무 크면 전기세 부담되고 너무 작으면 나중에 후회할것 같아서요. 자취할 때는 200리터짜리 쓰다 보니 기준이 없네요. 답변 5 거실 쇼파맨 신혼부부 기준으로 500~600L 정도면 무난합니다. 아이 계획 있으시면 700L 이상으로 가시는 게 좋고요. … 더 읽기

(질문) 대학생인데 노트북 램 몇기가 짜리가 괜찮을까요? (5)

Q 레몬에이드 대학생인데 노트북 램 몇기가 짜리가 괜찮을까요 대학교 입학하면서 노트북 사려고 하는데 램이 8기가랑 16기가 중에 고민이에요. 전공은 경영학이고 과제랑 PPT 정도 하는데 8기가면 충분할까요 아니면 16기가로 가야 할까요? 답변 5개 캠핑 캠핑의자 경영학 전공이시면 16기가 추천드려요. 8기가도 당장은 괜찮은데 크롬 탭 여러 개 띄우고 한글이나 엑셀 동시에 돌리면 눈에 띄게 느려집니다. 요즘 윈도우 … 더 읽기

(질문) 로봇청소기 걸레 잘 닦이는지 궁금합니다 (4)

Q 촉촉한아침 로봇청소기 걸레 잘 닦이는지 궁금합니다 로봇청소기 물걸레 기능 쓸만한 수준인지 궁금해요. 손걸레로 직접 닦는거랑 비교하면 어느정도 되는건지 실제로 써보신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답변 4개 코드 코드제로 일상적인 먼지나 가벼운 오염은 충분히 처리됩니다. 다만 눌어붙은 얼룩이나 기름때는 한계가 있어요. 진동 물걸레 방식이 회전식보다 세정력이 확실히 좋고, 물통 용량 큰 모델이 넓은 면적 한번에 커버할 … 더 읽기

(질문) 일반 가정용으로 에어프라이어 몇 리터가 적당한가요?? (4)

Q 토스트잼 일반 가정용으로 에어프라이어 몇 리터가 적당한가요??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는건데 용량이 3리터부터 16리터까지 너무 다양해서 뭘 사야 할지 모르겠어요. 2인 가구인데 너무 크면 자리만 차지할것 같고 작으면 한번에 못 할것 같고 고민됩니다. 답변 4개 콩이 콩이네 2인 가구면 5~6리터가 가장 무난합니다. 치킨 반마리나 감자튀김 2인분 정도 한번에 돌릴 수 있는 크기예요. 3리터대는 진짜 1인용이라 … 더 읽기

(질문) 로봇청소기 문턱도 잘 넘나요? (4)

Q 캠핑의자 로봇청소기 문턱 잘 넘나요? 거실이랑 방 사이에 문턱이 좀 있는데 로봇청소기가 이걸 잘 넘어다니나요? 문턱 높이가 한 2cm 정도 되는 것 같은데 걸려서 청소 안될까봐서요.. 답변 4 코드 코드제로 2cm 정도면 요즘 나오는 로봇청소기 대부분 넘어갑니다. 보통 스펙에 문턱 넘기 높이가 적혀 있는데 중급 이상 모델은 2cm 전후가 기본이에요. 다만 저가형은 1.5cm도 버거운 … 더 읽기

(질문) 제습기랑 에어컨 제습 모드 차이가 뭔가요?? (4)

Q 달빛산책 제습기랑 에어컨 제습 모드 차이가 뭔가요?? 장마철 다가오는데 제습기를 따로 사야 할지 에어컨 제습 모드로 충분한지 모르겠어요. 둘 다 습도 낮추는 건 같은거 아닌가요? 원룸 살고 있는데 둘 다 사긴 좀 그렇고 하나만 쓰고싶은데 뭐가 나을지 알려주세요. 답변 4개 리트 리트라 제습기는 습도만 낮추는 전용 기기이고 에어컨 제습 모드는 냉방 과정에서 부수적으로 습기를 … 더 읽기